[글로벌 SEM]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 Search Ads 360(구 Double Click Search) 기능(1)편

 

직전 편에서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로 매체별 기여도에 따른 트루밸류와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인

Search ads 360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오늘은 Search Ads 360의 주요기능들을 심도있게 분석해볼까 합니다.


[Search Ads 360 UI]

먼저, Search Ads 360의 기본 UI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의 좌측 ①은 모든 메뉴가 집합되어 있는 네비게이션 패널입니다. 광고의 모든 세팅이 이 곳에서

이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②은 Agency(대행사), Advertiser(광고주), Account(계정)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대행사와 광고주, 광고 계정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 ③은 광고의 모든 데이터를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칼럼 세팅을 통해 본인이 분석하고자 하는지표를 추가 세팅

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UI상에서 본인이 분석하고자 하는 지표를 자유자재로 세팅 할 수 있다면 Raw 데이터를  가공

하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 가치있는 인사이트를 찾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Search Ads 360의 UI는 복잡한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1


[Search Ads 360의 주요 기능]

Search Ads 360에서 주요한 기능인  Bid Strategy와 Label, Rule의 사용 목적과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전략을 수립

하기 위하여 가져갈 수 있는 부분들을 다뤄 볼까 합니다.

먼저, Bid Strategy의 세팅부터 분석까지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p1. Bid Strategy

Bid Strategy는 최적화하고 싶은 Goal을 선택 후 Monthly Spend target, Minimum & Maximum Bid 등의 값을

세팅하여 Search Ads 360가 캠페인을 자동으로 최적화를 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Bid Strategy는 Conversions, Revenue, Advanced targeting, Clicks, Keyword Position 중 하나를 Goal로 세팅

할 수 있고 각 Goal마다 세부 세팅을 통해 더 정교한 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Maximize Clicks과 Conversions , 이 2가지 옵션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hap1-1 Maximize Clicks

[세팅방법]

Step 1.Bid Strategy 세팅 시작
: 좌측 탭의 [Bid Strategy] 클릭 > 하단, [+Bid Strategy] 클릭

SA360 기능(1)_이미지2

 

Step 2. Bid Strategy의 Maximize Clicks 세팅

: [+Bid Strategy] 클릭 > [Bid strategy name] 작성 > [Currency] 선택 > [Goal to optimize] : Clicks 선택

Goal Option은 Conversions, Revenue, Advanced Targeting, Clicks, Keyword Position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의 KPI에 따라 필요한 옵션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값에 원하는 내용을 기입해 주시고 Goal Option부분에 Clicks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3

 

Step 3. Maximize Clicks의 Monthly Spend 세팅

: [Monthly Spend Target] 기입

Goal Option에 따라 세부 세팅 법이 달라집니다. Click은 다음과 같이 Monthly Spend Target를 세팅해야 되는데

이때 설정하는 Monthly spend는 실제 적용해야 할 Monthly spend에 맞게 세팅하셔야 되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4

 

Step 4. 최소 및 최대 Bid를 설정
: [Minimum bid]와 [Maximum bid] 세팅 > 마지막으로 [SAVE BID STRATEGY]를 클릭 후, 저장

Click를 최대로 확보하기 위해 Bid가 조정이 될 것입니다. Bid가 움직일 수 있는 범위에 대해 제약을 걸어 준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이 될 것 같습니다 . 또한, 여기서 필수는 아니지만 부가적인 세팅인 Keyword Position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Bid 외에 keyword Position의 제약을 걸어 좀 더 고도화된 최적화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5

 

Step 5. 세팅 완료 화면
Bid Strategy의 Maximize Clicks에 대한 세팅이 완료되었습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6

 


다음은 최대 전환수를 확보하기 위한 Maximize Conversions 세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hap1-2 Maximize Conversions

[세팅방법]

Step 1. Maximize Conversions 세팅 시작
: [+Bid Strategy] 클릭 > [Bid strategy name] 작성 > [Currency] 선택 > [Goal to optimize] : Conversions 선택 > [bids] (선택사항) > [Next] 선택

Goal에서 Conversions을 선택하면 Click을 선택했을 때와는 다른 Optimization이 하단에 나타납니다.

추가 옵션으로 목표로 하는 CPA 와 월 예산을 지키며 최대 전환수를 확보하고 싶은 경우, [Bids] 옵션을 세팅하는 것

이 좋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한다면 기기, 리마케팅, 위치에 대해서도 bids 조정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7

 

Step 2. CPA 또는 Monthly Spend 세팅
:[CPA] 또는 [Monthly Spend] 중 선택

[Bids]선택 후, CPA와 ,Monthly Spend 중 어떤 기준으로 Bids을 조정할 것인지 선택을 합니다.

선택을 마쳤다면 다음 단계에서  각각의 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Bids]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Target Type은 세팅하지 않아도 됨.

SA360 기능(1)_이미지8

 

Step 3. Conversion Source 세팅

: [Conversion Source] Floodlight 선택 > [Attribution Model] : Last Click 선택 > [Conversion Type]: All actions 선택

저희와 같은 경우는 Search Ads 360와 연동이 되어있는 Floodlight가 있기 때문에 Floodlight를 선택합니다.

Attribution은 마지막 클릭에 가치를 부여하는 값인 Last Click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Conversion type은 본인이 정한 지표기준에 따라 선택합니다. 저희는 모든 actions을 전환으로 집계하겠습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9

 

Step 4. Minimum bid와 Maximum Bid값 세팅

마지막으로, Maximize Click Strategy와 마찬가지로 Minimum bid와 Maximum Bid값을 지정해 주면 모든 세팅이 종료가 됩니다.


[Bid Strategy 적용 후]

Bid Strategy의 세팅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다음으로 Search Ads 360이 어떻게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Change History를 보니 Search Ads 360은 매일 일정 시간 CPC를 조정하며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Change History는 SA연동된 Google Ads에서도 볼 수 있음)

또한 아래와 같이 세팅을 하고 하루만에 CPC가 $0.09가 감소, Clicks 479건 증가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CPC가 더욱 감소하면서 많은 Clicks이 확보되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Search Ads 360의

즉각적인 반응에 눈에 띄는 실적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A360 기능(1)_이미지10[세팅 전: 2018.08.29]

SA360 기능(1)_이미지11[세팅 후: 2018.08.30]

 


[마무리 하며]

최대 클릭 수 확보라는 목표를 필두로 세부 조건(월 예산, 최소 및 최대 단가, Keyword Position 등)들을 추가

세팅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단순한 조건이 아닌 복합적인 조건을 충족시키며  최적화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은 Search Ads 360만의 최대 장점입니다.

실적을 자세히 뜯어보니, Search Ads 360은 캠페인별 실적을 파악한 후 캠페인 별 예산에 재분배를 하여 클릭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실적을 잡아가고 있었습니다.

이를 달리 해석하자면, 많은 클릭 수를 확보하기 위해 일부 캠페인에 예산이 편중되어 운영이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와 같이 생각할 수 없었던 변수들이 발생하므로 전략 세팅 후, 모니터링은 무조건 필수라는 점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한의 작업으로 최대의 효율을 일으키는 Bid strategies만의 장점은 Search Ads 360의 가치를 높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Search Ads 360이라는 플랫폼이 어떠한 기능들로 어떻게 놀라운 성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편에서는 Labels & Rules 기능에 대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컨텐츠]

– [글로벌 SEM] –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 Search Ads 360(구 Double Click Search) 소개편

– [글로벌 SEM] –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 Search Ads 360 (Double Click Search) 기능(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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