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EM]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 Search Ads 360(구 Double Click Search) 소개편

하루가 다르게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매체에 편중된 마케팅보다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마케팅 기법이 눈에 띕니다. 더불어 각 매체의 기여가치와 효과적인 퍼포먼스를 찾아내기

위한 노력들도 집중해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지난해 10월 중순, 페이스북코리아에서 개최한 마케팅 세미나에서  페이스북은  “True Value”와 “Discover Growth”

키우드를 강조하였습니다.  이처럼 각 매체사들도 해당 매체의 기여가치와 발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비추어 볼 때,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인 Search Ads 360(구 Double Click Search)에 대한

기대와 가치를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적의 정보를 얻기 위한 검색활동]

Search Ads 360을 살펴보기 앞서, Search Ads 360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기도 한 중요한 내용을 짚고 넘어가볼

까 합니다.

만일 새로운 TV를 구매하고자 할 때 여러분은 어떤 액션을 취하십니까?

제품의 구매를 계획하게 되면 누구나 그러하듯 자연스레 검색을 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한 검색활동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최적의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때 정신없이 검색을 하다 보면 다양한 미디어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그 속에서 검색자들은 다양한 광고와 마주하게

됩니다. 이때 검색자들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해당 미디어에 그들이 원하는 컨텐츠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검색활동

 

 

[점점 넓어지는 검색광고의 분석영역]

이처럼 검색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검색광고의 영향력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넘나들며 좋은 정보를 찾아 헤매는 검색자들을 위해 다양한 기법으로 검색광고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미 풍부하고 질 좋은 정보는 넘쳐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검색자에게 원하는 정보를 적재적소에  잘 제공해 줄 수 있는

지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더 나아가 어떤 매체가 얼마만큼 기여를 하고 어떤 영향을 주는지 데이터의 통합 분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양한 검색광고 매체들은 사용자의 검색패턴을 연구하고 각 매체의

트루밸류를 이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검색자에게 필요한 순간에 다가가 그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활동의경로2

 

[Search Ads 360은 어떤 플랫폼인가]

Search Ads 360은 Double Click Search에서 Search Ads 360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새단장을 한 플랫폼입니다.

Search Ads 360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 여러 검색엔진과 미디어 채널(Google Ads, Bing Ads, Yahoo Japan, Baidu,

Facebook, Twitter, Yandex 등)들의 검색광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관리를 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서 제공해 주는 다양한 미디어의 통합 데이터로 하여금 명확한 전략을 세워 실적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search ads 360

**단, Social 및 일부 검색엔진의 세팅 및 운영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리포팅만 제공

또한, Search Ads 360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기능들 중 하나인 Floodlight라는 추적코드로 다양한 액션들을 손쉽게

추적하여 심도 있고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고 효과적인 검색광고로

ROI를 높일 수 있습니다.

 

[Search Ads 360이 필요한 이유]

앞서 언급했듯이 검색은 보통 여러 미디어를 넘나들며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에서 구글을 통해 많은 검색이 이뤄지고 있지만 특정 국가에서는 구글이 아닌 또 다른 검색엔진이 구글과

비등하게 혹은 더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로 중국의 Baidu와 러시아의 Yandex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Naver와 비슷한 검색엔진입니다.

러시아에서 1997년에 탄생한 Yandex라는 검색 엔진은 시장 점유율 약52%(2018년 기준)을 차지하고 Google은

약43%(2018년 기준)을 차지하며 러시아에서 만큼은 Google보다 Yandex의 영향력이 더 큰 상황입니다.

사실 Yandex는 러시아 뿐만 아니라 그 인접국가인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등에서도 이용하고 있는 파워풀한

검색엔진입니다.

만일 러시아에서 검색광고를 운영하고 싶다면 어떤 매체에서 광고를 운영 하는 것이 좋을까요?

Google과 Yandex 모두에서 검색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러시아에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는 길일 것입니다.

예산이 허락하는 한 Social Media에서도 광고를 운영한다면 파급효과가 더 클 것입니다.

이와같이 Google, Yandex, Facebook, Twitter 등 다양한 매체에서 검색광고를 운영하게 된다면 Search Ads 360이

라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손 쉽게 통합관리를 할 수 있게됩니다.

Search Ads 360라는 단일 플랫폼에서 여러 매체의 검색광고를 관리하기 때문에 관리 시간을 줄이고 교차 분석을 통해

깊이 있는 분석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케터들이 더욱 스마트한 마케팅기법으로 고객이 원하는 진정한 가치를 찾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Search Ads 360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유일 것입니다.

 

통합관리분석

 


[마무리하며]

이제 어느정도 Search Ads 360이 어떤 플랫폼인지 이해가 되셨을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각 매체별 기여가치와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가치있는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편에서는 Search Ads 360의 대표적인 몇가지 기능들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관련 컨텐츠]

– [글로벌 SEM] –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 Search Ads 360 (Double Click Search) 기능(1)편

– [글로벌 SEM] – 검색광고 통합관리 플랫폼 Search Ads 360 (Double Click Search) 기능(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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