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애드워즈 – 프로모션 광고 확장 추가하기!

New 애드워즈에서만 가능한 새로운 기능!

안녕하세요! 아티언스가 새롭고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어느덧 봄기운 가득한 5월 이네요.

5월에는 각종 행사와 기념일이 많죠?

이번 글에서는 행사 시즌에 특히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되는

프로모션 광고 확장(Promotion Extension)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가장 먼저 말씀드릴 것은

해당 기능이 새로운 애드워즈 에서만 가능한 기능이라는 점!

New 애드워즈 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경험하고 싶다면

어서 새 애드워즈에 익숙해지시길 바랍니다 :)

그럼, 가볼까요?

프로모션 광고 확장(Promotion Extension) 이란?

프로모션 광고 확장(Promotion Extension) 이란 새로운 광고를 만들지 않고도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를 광고에 노출 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프로모션의 종류와 할인율, 품목과 기간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죠.

프로모션 광고 확장 실제 모습

프로모션 광고 확장

구글의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7명은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가격과 세일 등의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를 검색한다고 합니다.

(Google / Ipsos Connect, How devices connect consumers to stores, March 2016)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유통되고 있는 시대인거죠.

실제로 미국 패션 브랜드 ‘Torrid’ 는 프로모션 확장 기능을 사용하여 전환율이 30% 상승,

신발 브랜드 ‘Shoe Cannival’ 은 ROAS가 20% 상승했다고 합니다.

자, 프로모션 광고 확장을 설정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셨나요?!

그렇다면 프로모션 광고 확장을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하는지

차근차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모션 광고 확장 설정하기

새로운 애드워즈 환경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이니

당연히 New 애드워즈로 전환해야겠죠?

Ads & Extensions – Extension 으로 가시면 Promotion Extension 추가!

손쉽게 추가할 수 있어요.

프로모션 광고 확장 추가하기

프로모션 광고 확장 추가하기

이제 세부 옵션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가장 먼저 어디로 추가를 할지 선택해야합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은 계정(Account), 캠페인(Campaign), 광고 그룹(Ad group) 단위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내용이 계정 전체에 해당한다면 계정으로,

특정 캠페인이나 광고 그룹에만 해당한다면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 설정

프로모션 광고 확장 설정 – 추가 위치, Occasion

Occasion 은 ‘대중 기념일 혹은 이벤트’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모션에 최적화 된 기능인 만큼 다양한 Occasion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ccasion 타이틀이 맨 앞에 굵은 글씨로 보여지네요!

프로모션 광고 확장 기념일 설정

Occasion 적용 화면

아래는 Occasion 옵션에서 제공하는 기념일에 대한 날짜 정보입니다.

할로윈, 크리스마스 같은 휴일을 포함하여 블랙 프라이데이, 박싱 데이 등 소비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연간 이벤트까지

총 12가지의 Occasion 들이 있네요.

Occasion 과 상관없는 프로모션이라면 None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모션과 관련된 대표 기념일들

Occasion 리스트

다음으로 언어와 프로모션 타입을 설정합니다.

프로모션 타입은 Monetary Discount / Percent Discount / Up to Discount / Up to Percent Discount

총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onetary Discount는 금액 할인 입니다.

금액 얼마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인지 입력하면

그림의 오른쪽처럼 입력 내용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 타입 설정

금액 할인 프로모션 설정

Percent Discount는 퍼센트 할인입니다.

금액이 아닌 할인율 프로모션일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 타입

퍼센트 할인 프로모션 설정

그 외에 Up to ~ Discount에 대한 설정으로

최대 ~ 할인 이라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모션 전략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내용인 Item 과 Final URL 입니다.

Item에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상품 혹은 서비스를 입력해야 하며

최대 20글자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어떤 상품을 프로모션 하는지, 어떤 서비스를 프로모션 하는지를

기존 광고와 알맞게 구성하지 않는다면 되려 악영향을 끼치겠죠?

Final URL 은 프로모션 내용을 클릭했을 경우 도착하는 페이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진행중인 프로모션과 연관된 랜딩 페이지를 입력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 item 정보

Item & Final URL 설정

Promotion Details 에서는 프로모션 기준에 대한 내용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경우에는

On Orders Over 옵션을 선택하여 조건에 맞는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 세부사항

프로모션 기준 금액 – “00$ 이상시 할인!”

Promo code 에서는 고객에게 제공할 할인 코드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미리 설계된 할인 코드를 직접 입력해주면 광고에 코드가 그대로 노출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광고를 본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코드를 입력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어떤 광고에 고객들의 반응이 더 좋았는지 등의 분석도 가능하게 됩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 - 코드 입력란

프로모션 기준 코드 – “해당 코드를 받으신 분들만 할인 가능합니다!”

다음 URL options 에서는

트래킹을 위한 Tracking URL 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구요,

또한 Mobile Tracking URL 도 분리해서 설정 가능합니다.

정확한 분석을 위해 구조적으로 잘 조직된 Tracking URL를 생성하는 것이 좋겠죠?

프로모션 광고 확장 URL

URL options – 정확한 트래킹 분석을 위한 필수요소!

마지막으로 Advanced 옵션을 설정합니다!

(거의 다왔어요 조금만 더 힘을…!)

Mobile 체크 박스는 광고 확장을 모바일 중심으로 운영 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쇼핑을 비롯한 많은 부분의 검색이 주로 모바일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모바일 광고 최적화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다는 점은 그리 놀랍지 않은 부분입니다.

그리고 광고 확장을 보여줄 게재 기간만 설정하면 끝!

특정 요일과 시간에만 게재되도록 세부적인 설정도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광고 확장 스케줄 조정

Mobile 최적화, 게재 스케줄 설정

아참!

하이라이트 On/Off 를 통해 광고 확장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답니다!

광고 확장 하이라이트 On / Off

어떤가요?

프로모션 확장 기능, 도움이 될 것 같은가요?

새로운 애드워즈가 제공하는 최신 기능들을 잘 사용한다면

여러가지 광고 효과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물론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유용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지 않을까요?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구요,

아티언스는 항상 유용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제발~

1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