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Z Live in Shanghai (S.E.S)

안녕하세요 ^^

아티언스 EG J. 입니다.

20140529_092205

이번 포스트는 아티언스의 boss이신 필진 Artience님과 저 EG J.가 참가한,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Click Z Live in Shanghai 컨퍼런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저에게는 첫 컨퍼런스 이었기에 긴장도 되고, 오랜만에 다시 찾은 중국이었기에 설레기도 했던 3일 이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하루의 트레이닝 세션과 이틀의 컨퍼런스로 구성 되었습니다.

저희는 첫날 27일의 트레이닝을 제외한 28, 29일의 본 회의에 참가했습니다.

 

[DAY 1] EG J.의 포인트 – Mobile

본 회의의 시작 키노트 세션은 요즘 중국 온라인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Mobile과 Cross-channel advertising이었습니다. Google China의 doule click 책임자인 Pete Wong과 Tencent의 Jian Zheng 키노트 스피커들의 중국 온라인 트렌드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세션을 들은 후, Artience님과 저는 Track 1, 2를 번갈아 가며 모든 세션을 커버 하였답니다. +_+

 

<Track 1>

Pulling prospects with inbound marketing

Using SEO to drive your content

Media-oriented content marketing

The key to successful mobile-optimized content

20140528_161833

<Track 2>

Turning customer engagement into purchasing power 

Why customer experience is important to O2O strategy

How can Big Data optimize your marketing effectiveness? 

Making sense of your analytics

 

첫날 저는 주로 mobile trend에 대한 세션을 들었는데요. 중국 mobile 시장의 차이점과 그로 인한 특수성, 차별화된 접근법 등의 내용들 때문에 머리가 복잡해서 호텔에서 잠을 못 이루었답니다. ㅜ-ㅜ

 

[DAY 2] EG J.의 포인트 – SNS

본회의 두 번째 날은 중국의 e-commerce와 SNS에 대한 세션을 주로 들었습니다.

 

<Track 1>

The mad world of China’s e-commerce

Search easy, shop easy

Winning strategies on social

Digital transformation for the travel and hospitality industry—Insights for your business

Reshaping your business with digital marketing

 

<Track 2>

B2B search  Innovative Crowdsourcing-Driven Business Models

The age of mobile marketing

Decoding programmatic buying—Real-time bidding (RTB) and demand-side platform (DSP)

Running video advertising campaign with mobile marketing

 

저 같은 SEOer에게는 실무적인 내용과는 약간 거리가 멀었지만, 중국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접근법을 제시해준 본회의 두 번째 날이었습니다.

 

저는 개인 적으로 중국의 프로페셔널 온라인 마케터 들의 세션도 좋았지만, 같은 테이블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 들과 토론 및 질문을 할수 있었던 Meet the experts networking break가 가장 좋았습니다.

 

20140528_151839

저는 Netconcepts China의 CEO인 Allen Qu가 진행하는 테이블에서 Baidu와 Mobile SEO에 관련된 많은 궁금증을 해결 했습니다! Thanks Allen. :)

 

그리고 이번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했던 omni-channel에 대한 토론 세션은 SEO의 또 다른 확장 가능성과 온/오프를 아우르는 마케팅 기법에 대한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2014-05-29-16.59.19

우선은 여기까지 간단히 소개 드리고, 컨퍼런스 세션의 내용에 관한 포스팅은 차후에 요점만을 모아 +_+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중국 SEO 비밀의 문! 곧 열립니다. 😀

1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