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X West 2014 Part 1 – 돌아왔노라!! 아티언스가!

안녕하고 안녕하세요.
아티언스 YunHeeC 인사 드립니다.
오랜만에 제가 블로그 글을 쓰는 듯 한데요, 역시나 블로그 컴백은 자랑 포스트와 함께!! 입니다.

블로그를 아껴주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지난 2013년 아티언스 맴버 세 분께서 SMX West 2013을 다녀오셨습니다.
올해는 보다 다양한 업계 소식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아티언스 멤버들이 동일 컨퍼런스가 아닌 모두 다른 컨퍼런스를 참여 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5월 중국에서 진행될 ClickZ(전 SES) in Shanghai China에 아티언스 SEOer 두 분이 참석 할 예정 이고요,
7월에는 싱가폴에서 개최되는 ad:tech asean 2014 Singapore에 아티언스 해외 SEM 전문가 두 분이 참석 하신답니다.
저는.. 검색마케팅 컨퍼런스 기간의 시작을 알리는..검색마케팅 컨퍼런스의 꽃!! SMX West 2014 San Jose에 다녀왔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이 계실듯 한데요, SMX는 검색마케팅 컨퍼런스 중 그 역사와 규모가 가장 크답니다.
매년 3월 센프란시스코 산호세를 시작으로 런던, 호주,중국을 포함한 총 11개 도시에서 개최 되는데요, 저희 아티언스는 매년 서비스하는 SEO와 SEM의 질 향상 및 트랜드 적용을 위하여 연초 SMX West San Jose를 참석 한답니다.

올해에도 역시나~! 지난 3월 11월 ~ 13일까지 총 3일의 일정으로 구성 된 SMX West 2014에 다녀왔습니다.
2014-03-12-08.24.34-1-1024x768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검색마케팅(Search Marketing)을 조각조각 카테고리화하고, 해당 카테고리 내 적합한 세션을 구성하여 보다 구조적인 Agenda가 구성 되었습니다.

[DAY 1. 초보자를 위한 Boot Camp! 프로라면 트랜드를 읽어라]
Track 1. Digital Marketing Summit (전 요기서 하루종일 집중집중)
Track 2. Search Marketing Boot Camp
Track 3. Social Media Marketing Book Camp

Digital Marketing Summit에서는 전반적인 검색마케팅의 변화와 진화의 과정 그리고 현재 트랜드를 통한 미래를 예측하는… 뭔가 와~~~~ 스러운 이야기들을 많이 하시더군요. 각 업계의 프로들의 인사이트를 공유 받는 자리는 언제나 설례인답니다.

[DAY 2. 프로가 되지 못할거라면.. 집에나 가버려!!!!]
Track 1. SEO Track – Keyword Search is so grandma. NOW is the CONTEXT & ENTITY SEARCH! WIN FOR YEARS not DAYS!!
Track 2. Paid Search Track – DIG DEEP. TEST EVERYTHING. ANALYZE DETAIL. INSIGHT INSIGHT INSIGHT.
Track 3. Mobile Search Track – Don’t let Google FOOL you. Do you EVEN KNOW What you WANT TO OFFER?
Track 4. Potpourri Track – Big Company, Small Company & Social Tactics!

제가 당연히 SEO Track을 들었을 것이라 생각하실텐데요,
너무 듣고 싶은 세션이 SEO와 Mobile에 섞여 있어서 오전에는 Mobile을 오후에는 SEO 세션을 들었습니다.
위에 각 세션별 설명글은 제가 듣고 느낀점을 슬로건 처럼 적은것인데요.. 사실 저 설명글만 이해해도… 모든 세션을 다 들은거나 마찬가지라죠~

[DAY 3. 보다 효율적인, 혹은 보다 스마트 하게]
Track 1. SEO Track – 허밍버드. 누구냐 넌!!
Track 2. Tool Track – WHAT DO YOU HAVE in your SEO, SEM, Social TOOL BOX??
Track 3. Specialty Search – Youtube, Local, eBay & Amazon

Tool Track은 SMX에서 처음 선보이는 세션이었습니다. SEO 프로가 알려주는 SEO Tool만 119개가 넘었는데요,
고객에게 보여주기 좋은 툴, SEOer가 사용하기 좋은 툴, 요소 별 분석 툴 등등.. SEO 7년차지만 새로운것도 많고…
빨리 써보고 싶은 마음에 벌써 부터 궁뎅이가 들썩들썩 한답니다~!

올해도 역시나 Google의 Matt Cutts와 Bing의 Duane Forrester가 검색엔진에 대해 이야기 하는 세션이 있었습니다.
BiozYwqCcAAcDbl

저는 안타깝게도 동시간에 Mobile 세션에 참석하고 있어서 전체 세션을 듣지는 못했으나,
급하게 달려가 사진한장 찍어주는 센스!!!

이번 SMX를 통해 공개된 재미있는 소식 들 전달 드리고 SMX Part 1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자이언트 브랜드 베너(graphic banner)는 테스트 결과 실패로 나타났으며 이젠 끝!! 이다”.
> Google Amit Singhal in SMX Keynote (자이언트 브랜드 베너 디테일 –>)

– Danny Sullivan이 Google Amit Singhal에게 물었습니다~ “Not Provided 어찌 하실꺼임?”
– “I have nothing to announce right now, but in the coming weeks and months as [we] find the right solution, expect something to come out.” (not provided 관해 지금 당장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하지만 조만간 not provided에 대해 해결안을 찾아 낼 것이라 기대한다)
> Google Amit Singhal in SMX Keynote

다음 포스트는…. SMX West 2014 에센스만 모아 돌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Happy Optimization 하세요.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